-
목차
300x250인왕산자락에서 만난 티베트 음식점 '사직동, 그 가게'
6월 2일 일요일 지인 언니와 9개월 만에 만나 산행을 하였다.
북한산 북악산? 하다가 경복궁역 1번 출구로 나와 인왕산자락 길을 따라 올라가다 인왕산에 가게 되었다.
지인은 서울 토박이시고 나는 검색하며 어디 찾아가는 거 귀찮아하는 성미를 갖고 있어서아무 산이면 어떠냐 중요하지 않고 어느 산이든 가자며 여차저차 경복궁역 1번에서 계획 없이 출발
인왕산 자락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니 마음이 편안해 지는 이쁜 가게에 있어서 끌리듯이 들어갔다
진열된 제품들이 티베트 용품들인 것을 알게 되었는데한국에서 만든 것인지 궁금하여 직원분에게 궁금한 사항을 여쭈어보았다.
록빠[Rogpa]는 '돕는 이, 친구'라는 뜻의 티벳말입니다.Tibetan for 'Friends and Helpers'
PEACE TIBET 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어지면 걱정이 없겠네
아홉번 실패했다면, 아홉번 노력한 것이다 - 티베트 속담
youtube @Just_Mariel 3분 10초부터 '사직동 그가게'⬇️⬇️⬇️
'티베트'가 하루 빨리 '독립국가'로 인정받기를
'다람살라'에서 티베트 난민들의 자립을 돕기 위해
그곳에서 직접 만들어서 오는 물건들이며 이 제품들을 구입하게 되면 자립을 도울 수 있다고 안내해 주었다.
바로 옆에 '짜이' 등을 파는 음식점도 있다고 알려주시어물품은 구입하지 않고 '짜이'랑 '두부 카레' '툴시'를 구입하였다.
나중에 또 '짜이'를 마시고 싶어 지인들에게 추천하며 또 올 장소가 될 것 같다.
'티베트'를 여행하는 이들도 많고 엄연히 독립 국가이리라 믿어 의심치 않고 있었던 나에게이번 기회를 통해 '티베트'는 국제법상에는 국가로 인정하지 않는 난민 국가임을 알게 되어 매우 안타까움을 갖게 되었다.
하루빨리 티베트가 고통에서 벗어나 국제법상에 국가로 등록되길 바라고 바란다.Tulsi Tea 툴시 티
툴시는 인도에서 신성한 식물로 여겨 Holy basil이라고도 부릅니다.
천연 해도제이자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호흡기 및 폐, 심장을 보호하고 스트레스 완화를 도와 숙면을 유도합니다.
음식을 시키면 '툴시 티'를 그냥 주시는데 향이 너무 좋아 하나 사게 되었다. (1만원)
'두부 카레'는 전날 토요일에 정형외과 약기운 덕분인지 하루 종일 물 한 모금 못 마실 정도로 자고 와서 먹게 되었다'짜이'는 언제고 또 마시고 싶어 들르고 싶을 향과 맛을 갖고 있었다.
300x250'노랑YELLO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블사탕 십리사탕 돌사탕, 구글 렌즈로 검색하여 11번가에서 주문하기 (0) 2024.07.09 GS25 '오모리 김치찌개 라면' 신기해서 구입 (0) 2024.06.23 왕방산에서 먹는 CU 연세우유커피 생크림빵, CU 반값바나나, CU 계란김밥 꿀맛 (0) 2024.05.17 정왕역 고용복지 센터 앞 '빨간 떡볶이' 영혼 치유 국민 간식 (0) 2024.04.30 고민하지 말고 연락주세요 1393 (➡️109로 통합 됨) @계란마을/ 올해 7월부터 자살예방교육의무화 (1) 2024.04.27